top of page

대출이자 줄이는법 함께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출이자 줄이는법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인생을 살다보면 돈을 빌려야 할 순간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결혼을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거나 갑작스럽게 돈을 사용해야 할 때가 생기곤 합니다. 실제로 대출을 받고 이용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은행에서는 이자라는 댓가를 받고 대출을 허락하게 됩니다. 달마다 상환해야 하는 이자도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닌데요. 많은 분들의 오해와는 달리 이자를 줄이는 법도 있으니 오늘 제 글을 주의깊게 읽어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출이자 줄이는법
대출이자 줄이는법

1 . 대출금 중간에 갚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대출 원금을 중간에 갚는 것인데요. 1금융권의 대부분의 담보대출은 중간에 갚을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빚을 갚지 않는데요. 오히려 중도에 갚을 경우 원금이 줄어들어 원금에 대한 금리 만큼의 이자값이 예전보다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중도에 갚게 되면서 원금 자체가 줄어든 만큼 이자의 값도 줄어들었다는 말인데요. 이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일정기간이 지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 자체가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출 원금을 어느정도씩 갚아나가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대출이자 줄이는법
대출이자 줄이는법

2 . 금리인하요구권


대출이자 줄이는법 그 다음은 금리인하요구권 입니다. 이는 채무자의 신용도가 올라가거나, 재산이 증가했을 때 혹은 직장에서의 승진 등 돈을 갚을 수 있는 능력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을 때 은행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권리인데요. 대출은 물론이고 자동차대출 시 이용했던 할부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요구할 수 있는 상황도 정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개인의 소득이 올라가거나 직급이 올라가거나,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합니다. 객관적으로 판단했을 때 대출을 갚을 수 있는 여건이 좋아진다면 신청이 가능하죠. 하지만 여건이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부채가 늘어났다면 금리인하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 대환대출


다음으로는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던 기대출을 다른 상품으로 바꾸는 대출인데요 이 대출의 목적은 금리를 낮추는 데에 있습니다. 만일 대출을 받은 뒤에 신용점수가 올라서 추가대출이 가능하거나 다른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분이라면 대한대출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조회기록이 남을 수는 있어도 신용등급에는 전혀 영향이 가지 않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출 플랫폼으로도 손쉽게 상담이 가능하니 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상당히 여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 대출 상환방식


대출 상환방식을 선택하는 것도 대출이자 줄이는법 중에 하나인데요. 대출 이용 시 일정동안의 거치기간을 가지는 것 보다 원(리)금균등 분할방식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는 것이 결국 더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만일 이자에 대해 부담이 될 경우에는 거치기간을 최대한 짧게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이자 줄이는법
대출이자 줄이는법

5 . 주거래은행 이용하기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 역시 이자를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면서 쌓아온 오랜 거래실적은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은 물론이고 대출 심사 시에도 시간을 단축 시키는 효과까지 가져다 줍니다.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대출이자 줄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대출이라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알려드렸는데요.혹시 이보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다양한 경제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눌러 대출브라더스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대출상품과 전국 각지에 있는 여러개의 대출업체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도 대출브라더스에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상담은 물론 비교분석이 용이하니 도움 얻어가셨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게시글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