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농협 바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농협 바꿈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우대금리
농협 바꿈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우대금리

요즘과같이 코로나 19로 인한 불경기에서 높은 금리의 채무를 부담하고 있다면 이는 한달에 빠져나가는 이자값만 해도 상당한 부담이 아니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당장의 생활비가 없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아끼고 저축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유하고 있는 기대출의 이자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다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농협 바꿈대출 조건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바꿈대출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신 후 현명하게 금융생활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농협 바꿈대출
농협 바꿈대출

농협 바꿈대출

우선 농협 바꿈대출 조건 중 대출한도와 금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에 금리는 최저 1.65%이나 개인별로 상이한 금액과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신규가 아닌 기존의 다른 은행이나 제 2금융권에서의 높은 금리 때문에 힘들어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대환대출의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바꿔드림론과의 비교
바꿔드림론과의 비교

전에 국가복지대출 서민금융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던 바꿔드림론의 금리도 6.5%에서 8%의 사이였던 걸 감안한다면 둘을 놓고 비교한다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매력적인 대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바꿔드림론은 지금 현재 폐지되어 운영되어지지 않는 상태이며, 대환대출에 대해 더욱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아래 첨부해드리는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농협 바꿈대출 조건
농협 바꿈대출 조건

농협 바꿈대출 조건

1 ) 대출 대상


대출 대상의 경우 다른 은행 혹은 금융기관의 신용대출을 대환하고자 하는 직장인입니다. 소위 말하는 대출 갈아타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장인도 모든 직장인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재직기간이 1년이 넘는 법인기업체 직장인이여야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상의 연소득이 최소 3천만원 이상이여야 한다는 조건도 있습니다.



만약 신청일을 기준으로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이직, 휴직, 합병 등의 문제가 있다면 이용은 불가하며 이는 거절이 됩니다.


2 ) 신청 방법


신청은 농협은행 스마트뱅킹 모바일 어플로도 할 수 있는 만큼 그 편리성이 상당히 강조된 비대면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 발급 방법


이는 마이너스 통장 식으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만약 내가 가지고 있는 기대출의 채무액이 1억 5천만원을 넘어 1억 5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대환하고자 할 경우에는 대출이 부결될 수도 있습니다.


농협 바꿈대출 신용등급
농협 바꿈대출 신용등급

농협 바꿈대출 신용등급

만약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3등급 이내에 들어가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농협은행 측에서 이를 집중 타겟으로 삼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를 통해 유추해볼 수 있는 사실로써 만약 본인의 신용등급이 4등급 혹은 5등급이라면 승인이 나더라도 겨우겨우 나거나 , 부결이 될 확률이 크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이용에 있어서 상당한 어려움이 따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들이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 혹은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체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이용에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은 농협은행 스마트뱅킹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다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인 만큼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넣어둔다면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하여 쉬운 서류처리가 완료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만약 소유하고 있는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날 경우엔 진행이 불가합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오전 12:30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

우대금리

이자에 대해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열거되어있는 방법으로 최대 1.2%까지 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 농협 신용, 체크카드 3개월 100만원 이상 사용 0.25 %
- 급여 150만원 이상 이체 0.25%
- 단기변동금리 0.2%
- 최초 신규고객 0.1%
- 마케팅동의 0.1%
-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0.1%
- 적립식 예금 월 10만원 이상 0.1%
- 주택청약저축 월 2만원 이상 0.1%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농협 바꿈대출 조건, 신청방법과 우대금리 적용기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기타 여러가지 대출 상품은 대출브라더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