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네이버대출 조건과 자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네이버대출 조건과 자격
네이버대출 조건과 자격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금융상식을 더하는 papper bbak 입니다 ^^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을 위한 금융권의 노력은 정말 다양한 대출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도 네이버페이 사업자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네이버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아마 경쟁사인 카카오톡을 의식해서 금융권으로의 발전을 앞당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대출 조건과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관련 정보가 부족하셨던 분들은 오늘 제가 말씀드리는 네이버대출 조건을 보고 얻어가는 것이 많은 귀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

네이버대출 ?

1 )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


우선 네이버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안에는 지식인, 블로그, 뉴스, 쇼핑 등 여러가지 플랫폼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쇼핑 플랫폼 안에 종속되어있는 스마트 스토어와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나온 대출입니다. 운영권은 네이버페이 회사인 네이버 파이낸셜 측에 있습니다.



2금융권 대출
2금융권 대출

2 ) 2금융권


① 여신업 자격


현재 대한민국에서 대출에 관련하여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서는 여신업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측에서는 이 여신업 자격이 없기 때문에 미래에셋과의 협약을 통해 네이버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② 미래에셋캐피탈


네이버에서는 직접적으로 자금을 대출해주는 게 아닙니다. 이름은 네이버 대출이지만 대출 접수와 이를 서류심사만 진행하고 자금 융통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미레에셋캐피탈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네이버대출을 받는다면 제 2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상황입니다.


③ 카카오뱅크와의 차이점은 ?


자 그렇다면 또 다른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와는 무슨 차이점이 있을까요 ? 방금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같은 금액의 자금을 대출받는다고 하더라도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제 1금융권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이러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금리는 네이버 대출이 조금 더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심사과정에 있어서는 조금 더 완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 주목할 점


자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네이버 대출에 대해 관심을 가질까요 ? 바로 여지까지 진행했던 기존의 대출과는 다른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금융위원회에서는 네이버대출을 혁신 금융서비스로 정하기도 했습니다. 금융권에 관련업계가 아닌 타 업계의 대기업이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기존 은행권과의 새로운 대결 구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대출 자격
네이버대출 자격

네이버대출 자격

1 ) 네이버페이 사용


자 그렇다면 네이버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고 있는 가맹점이 그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네이버 검색 후 얻어진 결과로 물건을 구매하고자 할 때 많은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 만큼 네이버페이 사용자의 네이버대출 이용률 역시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그리고 네이버 자체의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는 사업주 역시 네이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입자의 수가 많은 만큼 그 사용률 역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대출 조건
네이버대출 조건

네이버대출 조건


1 ) 대출 금리


자 그렇다면 대출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 네이버 대출의 금리는 기존 은행권 금리가 적용되는 수준인데요. 아마 카카오페이의 대출을 생각한 답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 대출 한도


네이버 대출의 한도는 매출이 얼마나 나오냐에 따라 달렸습니다. 또한 ASCC 신용평가에 따라 대출 한도가 차등적용 됩니다.


네이버 대출의 장점
네이버 대출의 장점

네이버 대출의 장점

1 ) 편리함


아무래도 비대면 무방문대출로 이루어지다 보니 그 편리함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점 방문이 필요없으며,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평가한 신용도를 바탕으로 승인이 결정되기 때문에 서류준비의 필요성도 없다는 장점이 있죠.



2 ) 금융소외자 이용가능


마땅한 금융거래 이력이 없어 소외받는 금융소외자들 역시 부담없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신용자대출로도 인기가 많으며,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나 사업자 역시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대출의 단점
네이버 대출의 단점

네이버 대출의 단점

1 ) 신용등급


아무래도 미래에셋캐피탈 측에서 나오는 대출이기 때문에 2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한 기록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이 가게 되죠.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대출 조건과 자격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 이 외에도 궁금한 대출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대출브라더스 이용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